01월 30일(목)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비번 찾기  |  사이트 맵

베스트 게시물
다이어트 최신정보
다이어트 동영상
다이어트 포토
다이어트 종류
다이어트 음식/칼로리
다이어트 성공담
연예인/스타 다이어트
요가/필라테스
부위별 다이어트 방법
운동/헬스 정보
스트레칭 댄스
확실히 다른 그녀들의다이어트 식단 추천수 :
0

등록자 최전방선 등록일 2008-01-16 20:30:18 조회수 1105


#주식 을 먹을 때
닭 가슴살을 밥 대 신 먹어요
“몸매를 유지하기 위한 단백질은 공급하면서 살이 찌지 않는 음식은 닭 가슴살이 최고예요. 소스를 따로 뿌리지 않은 상태에서 소금간만 해서 먹어야 효과가 있답니다. 너무 퍽퍽해서 목이 멜 때에는 당분이 많지 않은 배나 토마토 등 과일과 함께 먹어요.” 오수미(21세, 발레 전공 학생)

hint 충분한 단백질과 비타민 C 수시 공급
지방을 없애고 예쁜 근육을 만들기 위해서는 단백질이 필수다. 기름기가 거의 없는 닭 가슴살을 끓는 물에 익힌 다음 소금으로 살짝 간을 한다. 이때 양 상추나 양배추를 곁들여도 좋다.

단호박, 고구마는 포만감을 주면서 살찌지 않아서 굿
“밥 대신 주로 단호박이나 고구마를 먹어요. 포만감은 주면서 살이 찌지 않는 음식이거든요. 배고플 때마다 적은 양을 먹어요. 가끔 질릴 때는 플레인 요구르트를 살짝 섞어서 먹는답니다.” 김보미(21세, 발레 전공 학생)

hint 배고픔은 다이어트의 적
무조건 굶는 다이어트가 요요현상이 심한 이유는 바로 배고픔 때문. 배고 플 때마다 허기를 달랠 정도의 양을 조금씩 자주 먹으면 오히려 살이 찌지 않는 다. 그런 면에서 단호박과 고구마는 아주 좋은 음식이다.

과일 샐러드를 밥 먹기 전에 꼭 먹어요
“밥 먹기 전에 배고픔을 달래야 과식을 하거나 탄수화물을 지나치게 섭 취하지 않거든요. 그래서 식전에 주로 과일 샐러드를 먼저 먹어요. 과일과 야채 로 어느 정도 배고픔을 없앤 다음에 밥을 먹으면 적은 양을 먹어도 금방 배가 부르거든요.” 최현이(21세, 발레 전공 학생)

hint 음식은 소량을 천천히 씹어 먹을 것

급하게 밥을 먹을 경우 살이 찔 확률이 더 높다는 사실. 적은 양을 천천 히 씹어 먹는 습관을 들이는 게 좋다. 천천히 먹을수록 배는 금방 포만감을 느 끼게 되고, 자연스럽게 먹는 양이 줄어들 수 있다.

발레리나들이 뽑은 다이어트 간식 베스트


1위 팻 다운
체지방 감량 효과가 있는 음료로 발레리나들은 대량으로 구매해서 마실 정도로 인기가 높다. 운동량이 많은 만큼 마시는 음료의 양도 많기 때문에 체지 방 감량 효과를 가진 제품을 선호한다.

2위 강냉이
운동 도중에 배고플 때 가장 많이 먹는 간식. 이마저도 적은 양을 조금씩 먹는 게 특징. 목이 말라도 물을 자주 마시지 않는 게 포인트.

3위 다이어트 콜라
탄산음료를 마실 때에는 저칼로리나 제로 칼로리를 꼭 따진다. 물론 조금 씩 마셔서 갈증만 해소할 정도.

간 식을 먹을 때
음료는 조금씩 천천히 마셔요
“운동한 후에는 목이 심하게 마르지만 절대 벌컥벌컥 마시지 않아요. 조 금씩 나눠서 마셔야 살이 찌지 않거든요. 그리고 운동 후 반드시 30분이 지난 다음 마시죠. 수분이 빠진 상태에서 금방 음료수를 마시면 살이 찔 확률이 높거 든요.” 신혜진(21세, 발레 전공 학생)

hint 저칼로리, 무가당 음료의 함정
저칼로리나 무가당이라고 해서 안심하고 자주 마시면 다이어트에 적이 될 수 있다. 무가당은 원료 자체에 당이 들어 있지 않을 뿐 단맛을 내는 성분을 첨 가하기 때문. 저칼로리 음료도 칼로리가 완전히 없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자주 마시면 이 또한 위험하다. 생수를 마시는 게 가장 좋은 방법

| 다이어트 "칼로리"의 법칙
| 더 젊고 더 날씬해지는 음식

   

광고/제휴 문의  |  개인정보 보호정책  |  이메일 무단 수집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