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 01일(월)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비번 찾기  |  사이트 맵

베스트 게시물
다이어트 최신정보
다이어트 동영상
다이어트 포토
다이어트 종류
다이어트 음식/칼로리
다이어트 성공담
연예인/스타 다이어트
요가/필라테스
부위별 다이어트 방법
운동/헬스 정보
스트레칭 댄스
돈들이지 않고 뱃살 빼기 추천수 :
0

등록자 아이시스 등록일 2008-04-10 10:40:44 조회수 1394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고화질의 원본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주부들의 가장 큰 고민거리 중에 하나가 바로 뱃살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하루종일 집안일로 정신없이 움직여도 정작 쓰이는 부위는 손과 팔, 찬거리를 사러 마트를 이용할 때도 왠만해서 걸어다니는 주부님 잘 안계시지요?

잠자리에 들기 전에 5분 정도만 꾸준히 따라해 보세요.
탄력없이 축 늘어진 뱃살, 도저히 박스티가 아니면 숨길수가 없는 공포의 3단 뱃살을 조금씩 줄여나가는 즐거움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 뱃살 뜯어주기...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충분히 근육을 풀어주고 이완시킬 수 있는 동작입니다.
① 바로 누워서 양 손을 주먹을 쥐고 가볍게 복부를 통통(살짝 아픈느낌이 들 정도) 두들겨 줍니다.
② 양 손을 펴서 뱃살을 마구 마구 쥐어뜯어 주세요. 뱃속의 장기들이 잡혀지는 느낌이 들 만큼 깊숙히 눌러잡아야 합니다.

▶ 처음에는 상당히 아픈 느낌이 들텐데요. 조금씩 강도를 높여가도록 합니다.
▶ 내부의 장기를 자극하여 장의 연동운동을 활발하게 해 주어 변비를 해결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동작입니다.

⊙ 상체만 윗몸 일으키기...
① 바닥에 담요를 한 장 깔고 바로 눕습니다.
② 양손을 머리 뒤에서 깍지 끼고 윗몸만 일으킵니다.
③ 상체를 어느정도 일으키게 되면 저절로 복부에 힘이 들어가는 것이 느껴지는데 그 상태에서 5초 정도 멈추었다가 몸을 내립니다.

▶ 상체를 일으켰다가 누울 때 머리가 바닥에 닿지 않도록 하셔야 제대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다리 90˚로 올렸다 내리기
① 바닥에 담요를 한 장 깔고 바로 눕습니다.
② 양손은 적당히 벌려 바닥에 붙이고 다리를 곧게 편 상태에서 천천히 들어올려 90˚가 되게 합니다.
③ 이 상태에서 다시 천천히 내려주는데 다리가 바닥에 닿기 직전까지만 내려 주세요.
④ 다시 ②의 동작으로 돌아갔다가 ③의 동작을 반복합니다.

▶ 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복부에 상당히 힘이 들어갑니다.
다리를 올렸다가 내리는 동작은 가능하면 천천히 해 주시고 절대 다리가 바닥에 닿지 않도록 하셔야 제대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X자로 교차하면서 다리 올렸다 내리기..
위의 동작에 다리를 교대로 X자로 교차하는 동작만 추가됩니다.
다리를 좌우로 교차하면서 천천히 들어올리고 다시 좌우로 교차하면서 천전히 내려주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 역시 다리가 바닥에 닿아서는 안됩니다.

⊙ 복부 들어올리기...
① 바닥에 담요를 한 장 깔고 바로 누워 양쪽 발바닥은 바닥에 붙이고 다리를 직각으로 세웁니다.
② 어깨너비 정도로 다리를 벌려주세요.
③ 양 손도 적당히 벌려 바닥에 붙입니다.
④ 엉덩이를 천천히 들어올립니다.
⑤ 복부근육이 당겨지는 느낌이 들 때까지 들어올리고 배가 당겨지는 느낌이 들면 그 상태에서 5초 정도 동작을 멈춥니다.
⑥ 천천히 몸을 내렸다가 다시 ⑤, ⑥의 동작을 반복합니다.

▶ 복부를 들어올렸다가 내릴 때 엉덩이가 바닥에 닿지 않도록 하세요!

⊙ 45˚들어올려 자전거 타기...
① 바닥에 담요를 한 장 깔고 바로 눕습니다.
② 다리를 45˚정도만 들어올린 상태에서 자전거 패달을 밟는 동작을 반복해 줍니다.

▶ 다리를 90˚높이로 들어올려 자전거를 타면 뱃살보다는 허벅지살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가능하면 다리는 45˚이하로 내려서 움직이는 것이 뱃살을 빼는데는 효과적입니다.

운동을 끝낸 다음에는 편안히 누운 상태에서 복식호흡을 해 주도록 합니다.
방법은 숨을 들이마실 땐 코로, 내쉴 땐 입으로 호흡을 하는데, 코로 들이 마실 때는 배를 최대한 부풀리고, 입으로 내쉴 때는 배를 최대한 집어넣어야 합니다.

위의 운동법들을 순서대로 따라서 하시면 더욱 효과적이겠지만 첫날부터 이렇게 하다가는 며칠 동안은 배가 당겨서 제대로 움직이기 힘들 수 있습니다.
하루에 한 가지 정도로만 한동안 따라하시면서 어느정도 몸을 적응시켜 주세요.

무엇보다 중요한 것!!
위의 운동법을 모두 따라하든, 한가지 방법으로만 하든, 꾸준하게 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무리하면서 오래 버티지 못하고 중간에 포기하는 것 보다는 약하지만 한가지 동작만이라도 오랫동안 꾸준하게 실천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일 수 있다는것 잊지 마세요

| 허리가 튼튼해야 뱃살도 뺄 수 있다
| 뱃살 빼기 좋은 장운동 3가지

   

광고/제휴 문의  |  개인정보 보호정책  |  이메일 무단 수집 금지